13. 자원 관리에는 객체가 그만!
Posted 2012. 10. 18. 17:59객체삭제를 엄청 신경써서 하라는 내용.
혹시 객체를 삭제 하지 않았을때를 위해 auto_ptr과 shared_ptr을 얘기해고 있다.
자원 누출을 막기위해 생성자 안에서 자원을 획득하고 소멸자에서 그것을 해제하는
RAII객체를 사용하고
일반적으로 널리 쓰이는 RAII 클래스는 tr1::shared_ptr과 auto_ptr이다
이 둘 가운데 tr1::shared_ptr이 복사 시의 동작이 직관적이기 때문에 더 좋다.
반면 auto_ptr은 복사되는 객체를 NULL로 만들어 버린다.
즉.. 스마트 포인터에 대한 설명
'BOOK > Effective C++ 3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8. 인터페이스 설계는 제대로 쓰기는쉽게, 엉터리로 쓰기는 어렵게 (0) | 2012.10.19 |
---|---|
16. new와 delete를 사용 할 때는 형태를 반드시 맞추자 (0) | 2012.10.18 |
12. 객체의 모든 부분을 빠짐 없이 복사 하자 (0) | 2012.10.18 |
9. 객체 생성 및 소멸 과정에는 절대로 가상함수를 호출하지 말자 (0) | 2012.10.18 |
7. 다형성을 가진 기본 클래스에서는 소멸자를 반드시 virtual로 (0) | 2012.10.18 |
- Filed under : BOOK/Effective C++ 3판